hooked on 식욕

[군자] 미주류 -분위기있는 막걸리 bistro (술잔에 대하여)

인생향유자 2024. 5. 26. 21:58

[참고] 미주류 제공 사진이미지

 

나는 이곳을 막걸리 Bistro 라고 말하고 싶다. 

 

퇴근 후 조용하지만 함께하는 사람과 눈을 마주보며 한잔하고 싶을때, 

어김없이 찾게되는 미주류(MISURYU) 

집이 근처라 일주일에 한번씩은 가게되는 이곳! 

 

무엇보다 분위기도 깡패지만, 음식의 퀄리티에 놀라고, 전통주의 다양성에 놀란다.

맥주는 카스고, 소주는 참이슬이고, 막거리는 장수막걸리 아닌가? 라는 생각속에서

이곳에서 만큼은 청주, 약주, 증류식 소주 등 다양한 전통주의 리스트가 고르는 설렘을 안겨준다.

 

 

 

청어알 &두부 17,000원 - 다이어트 생각이 있을때 먹는 안주 (생각이라고 했지,,,,한다고 하지 않았습니다,,,ㅎㅎ)

 

쭈꾸미볶음&소면 17,000원 - 마요네즈에 매콤한 쭈꾸미 찍어 본 사람이라면 잊혀지지 않는 메뉴
등심튀김 18,000원 - 이렇게 등심이 부드러울수가,.,, 최애 안주

 

 

흔희 다이닝바에서 "술과 음식의 조화" 경험을 제공하는 주류페어링이 있다면, 

여기는 술잔페어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이 페이보릿....)

 

맥주도 저마다의 히스토리가 있고 향과 풍미, 탄산의 정도에 따라 머그잔, 플루트잔, 바이젠잔, 핀트잔등으로 다양하게 이뤄져 있다는 사실은 알고 있을테지만, 

우리 전통주도 그럴수 있지라는 사실은 해본적이 없었던것 같다. (사실 전통주에 대한 경험이 많이 않았다는 것이 더 맞을테지만...?)

 

전통주도 저마다의 히스토리도 있고 지역에 따라 사용하는 재료에 따라, 발효정도에 따라 명주가 많은데 그 명주를 제일 잘 느낄 수 있는 부분이 어쩌면 안주보다도 술잔의 역할이 중요하겠다 생각이 든다. 

 

각기 다른 전통주를 주문할때마다 바뀌어 지는 잔에 전통주를 온전히 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 이곳을 그래서 내가 좋아하는건지 모르겠다. (이날도 전통주 4병을 마셨고, 4번의 각기 다른 잔을 제공받았다. 물론 전통주 특색에 맞춰 잔을 제공해주는 것인지, 그냥 다른 잔을 주는 것인지 알수는 없지만 그래도 나는 전자로 생각하고 싶다! ㅎㅎ)

전통주에 따라 달라지는 잔

 

1.미주류 주소 : 서울 광진구 면목로 31 1층 미주류 (군자역 8번 출구에서 331m)

2. 미주류 휴일 : 매주 일요일
3. 미주류 전화번호 : 0507-1301-4864 
4. 미주류 주차 : 주차 불가 도로변 위치 
- 유료 근처 주차장 : 마주코유료주차장 (30분 2400원) 
- 공영 주차장(도보 13분) : 능동공영주차장 (30분 12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