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oked on 물욕

[제품리뷰] 내돈내산 BOSE QC 이어버드 2 블랙

인생향유자 2023. 2. 6. 15:38

QC 이어버드 2 블랙

QC 이어버드 2 저는 유선이어폰 때부터 BOSE 제품을 사용해서 굉장히 이 브랜드 애정하는 1인이에요! 무엇보다 저는 먹는 거 입는 거 질 별로 안 따지는데 ㅎㅎ  음질은 무척 따져요...헷 음악을 무척 좋아하고 특히 재즈를 너무 좋아해서 중저음의 보즈 음질은..... 놓칠 수 없어요 ㅎㅎ 그러나 가격이 사악해서 저도 면세점에서 영혼까지 쿠폰 끌어서 구매했고, 사용한 지 4개월 정도 지났어요~ Bose Music 앱은 필수로 다운받아주셔야 합니다. (이어버드(이어폰) 충전량 및 모드등 설정 가능) 
그러서 가능한! 내돈내산 리뷰를 시작할게요! 


QC 이어버드 2 _구성품

QC 이어버드 2 구성품

QC 이어버드 2 _솔직 사용 후기 

1. 디자인 & 사이즈!

버즈, 에어팟보다는 사이즈는 다소 있습니다. 아쉽다면 아쉬울 수 있는 부분이나!
보스의 오랜 팬이자 특유의 중저음 소리를 좋아하는 저로써는 "보스! 노력 많이 했다!" 이전 모델보다 작아지고 성능 좋아졌으니 괜찮아 토닥토닥... ㅎㅎ 보스는 기술력이 갑인 그것만 충족돼도 >. <

2. 감히 현존 최고 노이즈 캔슬링!

버즈도 써봤고 에어팟도 써봤지만 보스 QC 이어버드 2는 진심 노이즈 캔슬링 최고입니다.
귀에 꽂자마자 "두우응!" 소리 (연결 완료를 나타내는 웅장한 소리ㅎㅎㅎ ) 들리지 마자 저는 설정에 따라 노이즈 캔슬링이 되는데 진심 처음 귀에 꽂자마자 입틀막... //
세상과 단절되는 아름다운 순간 ㅎㅎㅎ
출근길 지옥철에서 이 성능하나만으로 현재! 지금! 이곳을! 나만의 콘서트장으로 만드는 너란 아이. (가끔은 세상과의 단절이 건강에 이롭더라고요...?)

3. 모드 설정 가능!

QC 이어버드 2는 이어버드(이어폰)에 손가락으로 살짝 터치하면 모드가 변경되는데요.
총 4개 모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중 2개 모드는 커스텀 설정이 가능합니다.

  • 콰이어트 모드(노이즈 캔슬링 on 최대 적용) : 극강의 노이즈 캔슬링이 최대 적용되어 세상단절 가능 ㅎㅎ
  • 어웨어 모드 (노이즈 캔슬링 off) : 노이즈 캔슬링이 off되서  주변 소음이 갑자기 화악 느껴지실 거에요! 길거니하 횡단보도 걷널때 등등 주변 안전하게 음악감상하며 거닐때 사용하면 좋아요.
    • 액티브 센스 모드 :  추가적인 설정 기능인데요! 노이즈 캔슬링이 off 되어 있어도 해당 기능 on 설정 시 갑자기 들리는 주변의 큰 소음(오토바이 혹은 자동차 경적 등)을 보스가 노이즈 캔슬링 양을 조정하여 편안하게 음악 즐길 수 있습니다.
  • 2개 모드 커스텀 설정 가능 : 음악을 듣는 나의 '환경'에 따라 노이즈 캔슬링 양을 조절할 수 있어요! 10단계로 설정 가능하니 정말 생각보다 유용해요!
    예를 들면 일할 때! 저는 '직장'모드로 설정하고 노이즈 캔슬링을 2단계로 설정해요! (부장님 목소리 안 듣고 싶지만...;; 그럴 순 없잖아요? ^^* 업무적 지시도 있을 수 있고 그래서 최대한 노이즈 캔슬링을 줄여놓고 쓰고 있답니다!)
  •  

4. 통화품질 좋음!

사용하면서 불편함 못 느꼈습니다! 그렇다면 괜찮은 거 아닐까요? ㅎㅎ 통화보다는 사실 음악 들을 때 더 많이 쓰기에 ^^ 각 이어버드에 2개의 소음 제거용 마이크가 있어 주면과 바람소리를 제거해 준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불편함을 못 느꼈던 거겠죠? (모르는 건 아닐 거예요 ;;)

5. 방수성능! IPX4 등급

찾아보니 QC 이어버드2는 국제 방수등급이 IPX4인데요. 찾아보니 '전방향으로 비산 되는 물로부터의 보호'라고 하네요!  예상치 못한 비나 땀등의 수분에 대해 강한 내구성으로 비를 맞더라도 문제없이 음악감상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특히 저도 운동할 때 러닝머신 뜀박질 할 때 열심히 끼고 있습니다!

6. 배터리 사용시간!

이어버드가 100% 풀충전되었을 경우 6시간 연속 재생 가능! (+6시간)
QC 이어버드 2는 케이스가 완충되었다면 이후 3회 추가 완충 제공합니다. (+18시간) ====> 총 24시간 재생 시간을 제공해요! 이어버드 배터리 부족할 때 케이스에 넣으면 급속충전 옵션 제공해서 20분 최대 2시간 재생 가능해요. 영화 2~3편 정도 연속 볼 수 있으니 이 정도면 만족입니다. (에어팟프로 3세대와 성능은 거의 비슷합니다.)



에어팟 프로 3세대도 성능도 좋고, 갤럭시 버즈 프로도 성능 좋더라고요! 블루투스 이어폰의 성능 자체는 이제 정말 웬만하면 다 고품질화 된 거 같아요.
QCY 제품도 절대 뒤떨어진다고 생각하지는 않아요. (요 아이는 저도 꽤나 가성비 있게 즐겨 썼거든요!)
그런데 정말이지 노이즈캔슬링 성능은 그냥,, BOSE에요. 백문이 불여일견? 아니지 아니지 불여일청입니다!
어느 제품이나 구매는 본인의 우선순위에 따라 결정하는 것이니 요녀석을 구매하려는데 망설이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끝-